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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화의 검사 2 공략 (The Last Blade 2 Guide)/기본 시스템 (Basic systems)

[스피드/극 모드] 난무오의 (월화의 검사 2, 월검 2 공략)

by zyclant 2022. 3. 29.

 

 

1. 난무오의 기본개념

파워 모드에서는 빨피(체력점멸 상태)일 때 기 게이지를 소모하여 '잠재오의'라는 진초필 개념의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데, 스피드 모드에선 그 대신 '난무오의'라는 것을 사용할 수 있다.

 

잠재오의를 사용하려면 빨피상태에 기 게이지가 차있는 조건이어야만 하지만, 난무오의는 기 게이지만 차있으면 체력상태와 무관하게 언제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난무오의 첫 타 히트 직후 4가지 중 한 패턴으로 골라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숙달된다면 상대방의 가드를 혼란시켜 일정 수준의 데미지를 꽤 줄 수 있다.

 

 

2. 난무오의 종류

전 캐릭터마다 공통적으로 4가지의 난무오의가 존재하는데, 기본 루트를 제외한 나머지 3가지 루트는 캐릭터에 따라 키 진행이 조금 다르다.

 

* 타입별 캐릭터 목록

노멀 타입 - 카에데, 유키, 아카리, 히비키, 와시즈카, 오키나, 카가미, 노멀 카에데

파워 타입 - 세츠나, 주조, 아마노, 무쿠로, 시겐, 황룡(보스)

테크니컬 타입 - 모리야, 코지로, 이열화, 잔테츠

 

 

1) 기본 루트

가장 기본적인 난무. 띄우기를 제외하면 데미지가 가장 낮다. 캐릭터에 따라 중간 공격 도중 하단가드가 불가한 중단판정 공격이 나가는 경우도 있다.

 

 

전 캐릭터 공통 : a - b - c - a - b - c - a - b - 26c

 




2) 하단 루트
난무오의 단독으로는 대개의 경우 데미지가 가장 센 루트. 난무오의 중간에 하단공격이 들어간다.


* 노멀 타입 캐릭터 : a - b - c - a - b - c - c - b - 26a

 



* 파워 타입 캐릭터 : a - b - c - a - b - c - c - 26b

 



* 테크니컬 타입 캐릭터 : a - b - c - a - b - c - c - b - a - 26c

 

 



3) 띄우기 루트
상대를 매우 높이 띄우는 루트. 이 난무오의 단독으로는 기본 루트보다 약한 경우도 있으나, 반대로 캐릭터에 따라 초오의 같은 강력한 추가타가 들어가는 경우도 있다.


*노멀 및 테크니컬 타입 캐릭터 : a - b - c - 2c - a - 2c - 6b+c

 



*파워 타입 캐릭터 : a - b - c - 2c - 2c - 6b+c

 

 



4) 특수 루트
난무오의 단독으로는 하단 루트와 다음으로 강하거나, 특정 캐릭터의 경우 하단 루트보다 더 강한 루트. 커맨드가 복잡한 편이지만 중단과 하단공격이 하단 루트보다 더 섞이기 때문에 상대방 가드에 더 혼란을 줄 수 있다.


*노멀 타입 캐릭터 : a - b - c - 2c - a - b+c - a - 26b

 

 



*파워 타입 캐릭터 : a - b - c - 2c - b+c - 26b

 




*테크니컬 타입 캐릭터 - a - b - c - 2c - a - 6b+c - a - b - 26b

 

 

 

 

3. 각 캐릭터별 난무오의 데미지표

 

2타섞임이라는 뜻은 난무오의 도중 몇몇 버튼이 2타를 낸다는 뜻이다. 숙달 시 2타를 낼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음 버튼을 눌러 난무오의를 진행할 수 있다. 미숙달 시 굳이 2타까지 안 내고 다음 버튼을 눌러도 난무오의 진행이 끊기진 않는다.

 

  커맨드타입 일반 하단 띄우기 특수 띄우기-초오의
카에데 노멀 110 138 80 125 139(활심복룡) 132(활심성룡)
모리야 테크니컬 109 138 96 134 120
유키 노멀 110 138 115 125 120
세츠나 파워(2타섞임) 121 139 79 131 136
아카리 노멀 113 134 80 126 154
주조 파워 109 136 81 138 147
아마노 파워(2타섞임) 115 167 115 148 126
히비키 노멀 113 138 80 125 140
와시즈카 노멀 108 135 80 125 143(약 준살)
코지로 테크니컬 109 138 71 140 125
오키나 노멀(2타섞임) 111 117+35 81 125 145
무쿠로 파워(2타섞임) 127 134 85 144 93
이열화 테크니컬(2타섞임) 100 147 80 121 153
잔테츠 테크니컬(2타섞임) 110 126 80 131 132
카가미 노멀 110 140 115 132 -
시겐 파워 113 125 115 133 126
노멀 카에데 노멀 89 109 61 98 110
황룡 파워(2타섞임) 114 96+67 71 142 138(청룡)

 

 

4. 난무오의 실전 사용 패턴

 

난무오의는 전 캐릭터 공통으로 기 게이지가 차있을 때 22a나 22b로 시동할 수 있는데, 22a는 하단가드 불가한 중단, 22b는 중단가드 불가한 하단 공격으로 시작한다. 보통 서있을 때 마구잡이 던지기 식으로 사용하는 것은 아니고, 특정 상황에 맞춰 사용하여 명중시키는 것이 좋다.

 

 

1) 지상에서 상대의 점프공격 튕기기 성공 직후 : 확정히트

 



2) 지상에서 상대의 지상공격 튕기기 성공 직후 : 확정히트

 



3) bc띄우기로 상대를 스턴시킨 직후 : 항상 확정히트는 아니고 조건이 좀 필요하다. 상대가 스턴을 풀지 않고, 거리가 가까워야하며, 대시속도가 시겐처럼 느리지 않아야 한다.

 

 



4) 접근해서 짧은 연살참(a - b 혹은 a - a - b)을 히트시킨 직후 : 연살 후 콤보로 들어가는 것은 아니며, 난무오의 발동 후 대점프로 피하려는 상대에게는 히트한다. (소점프 튕기기 시전 시 난무오의를 거는 쪽이 반격 당한다) 콤보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서 난무오의가 히트한 시점부터는 콤보횟수가 리셋되기 때문에, 데미지 보정을 받지 않는다.

 


5) 다운된 상대가 일어날 때 타이밍을 노려서 사용 : 제자리에서 일어나거나 구르기로 일어나는 시점을 절묘하게 노려 사용.

 

 



6) 특정 캐릭터가 특정 공격을 히트시킨 후 사용 : 특정 기술을 히트시킨 후 난무오의가 들어가는 경우가 있다.

* 카에데 - 람토 히트 후 난무오의




* 세츠나 - 무명 오의 추 히트 후 난무오의




* 아마노 - 필지를 끝까지 모아서 히트시킨 후 난무오의, 고비차로 반격성공 직후 난무오의






* 히비키 - 접근해서 벤다(상대가 다운시키도록 클린히트) -> 거합한다 캔슬 -> 난무오의, 수월을 뚫는다 히트 후







* 코지로 - 점프하여 최고점에 있는 상대에게 산화 히트 -> 난무오의





* 오키나 - b로 발동한 귀무 지를 지상에서 클린히트 시킨 후 난무오의





* 잔테츠 - 초오의 단강인을 지상에서 2타까지 클린히트시킨 후 난무오의





* 카가미 - 점프한 상대에게 강염습 히트시킨 후 난무오의





* 시겐 - 구석에서 최대한 접근하여 열포후 단발히트시킨 후 난무오의





* 노멀 카에데 - 구석에서 람토 히트 후 난무오의





7) 공중낙법한 상대에게 사용 : 아래와 같이 두 가지 경우가 있다.

공중낙법하면 상대방의 대공기를 예상하여 튕기기를 시도하는 경우가 있다. 상대방이 대공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헛튕기기가 되므로 이 후 지상에 착지했을 때, 약간의 딜레이를 노려 난무오의를 히트시키는 것.





상대에게 낙법이 불가한 공중콤보를 몇 번 먹이다가, 낙법이 가능한 추격타를 1회 맞춘 후 공중낙법을 유도한 뒤 헛점을 노려 난무오의를 히트시키는 것.

 

 

 

5. 난무오의 잡지식

1) 아마노 하단 난무는 상대가 가드 시 하단 마지막 공격이 나가지 않는다. (잡기인데 모션이 아예 나가질 않음)

 

2) 오키나와 황룡 하단 난무는 시작부터 클린히트했더라도 마지막 공격이 가드 당한다.

 

3) 시겐 일반 난무는 상대가 가드 시 하단 마지막 공격이 나가지 않는다. (잡기 실패모션 발생)

 

4) 노멀 카에데 난무오의를 하단으로 발동 시 가드불능? (컴 버그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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