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콤비네이션 아츠(CA)의 개념
각 캐릭터마다 사용할 수 있는 a, b, c 기본공격과 방향키를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체인콤보의 일종이다. 캐릭터와 사용 콤비네이션 아츠에 따라 2히트~5히트까지 낼 수 있다. 중단판정만 있는 것이 아니고 상/하단 판정이 섞여있는 경우도 있으며, 시작을 하단이나 상단부터 들어가는 경우도 있다. 약공격 - 강공격 or 3c 띄우기 같은 진행 이후 필살기 이상의 기술로 마무리하는 패턴이 통용된다. 물론 캐릭터에 따라 3c 띄우기가 없는 경우도 있다.
2. 콤비네이션 아츠의 사용방법
스탠다드 타입인 캐릭터라면 a - b - 2c, a - b - 3c, 3a - c - c, 2b - 2b - 2c와 유사한 패턴으로 콤비네이션 아츠를 사용하게 된다. 테리 보가드가 그러한데, 다음의 영상을 보면 이해가 빠르다.
그 외의 다른 캐릭터들이 사용하는 콤비네이션 아츠는 각 캐릭터별 공략을 참고하자.
3. 페인트 캔슬을 이용한 콤비네이션 아츠 콤보
콤비네이션 아츠를 히트시킨 후 바로 필살기 이상의 기술로 마무리해도 되지만, 사용하는 캐릭터에 따라 + 나와 상대방 간의 거리에 따라 '페인트 캔슬'을 이용하여 기본기 타격수를 더 늘릴 수가 있다.
페인트 캔슬은 캐릭터별로 '특정 방향키 + AC 혹은 BC'로 이행 가능한 기술로, AC로는 필살기, BC로는 초필살기 혹은 잠재능력 페인트가 나간다. 캐릭터마다 필살기, 초필살기, 잠재능력의 페인트 캔슬을 하나 이상씩 보유하고 있다. '페인트'라는 단어 그대로 단순히 상대방을 속이는 목적도 있지만, 가장 큰 의의는 바로 기본기를 캔슬함으로써 후딜레이를 줄이고 추가 연속기를 넣을 수 있다는데에 있다. 물론 페인트 캔슬을 하나도 보유하지 않은 캐릭터도 있으며, 페인트 캔슬을 보유하고 있어도 콤비네이션 아츠와 조합하여 기본기 타격수를 늘리는데에는 못 쓰는 경우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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