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기본 버튼 조작
A : 펀치
B : 킥
C : 강공격
D : 1) 지상 - 라인간 이동
2) 점프 중 - 공격방향 전환(역가드)
펀치, 킥, 강공격은 지상 상태에서 상대방과의 거리에 따라 근접 기본기와 원거리 기본기로 나누어진다. 점프 시에도 대점프와 소점프 별로 기본기가 나누어진다. 당연히 근/원이냐 대/소 점프냐에 따라 기본기 모션, 데미지, 발동 및 경직 시간이 달라진다. (근접 강공격의 경우 히트수도 2히트로 변경되는 경우도 있다)
2. 조합 버튼 조작
잡기 : 4 or 6 + C
상단회피 공격 : A + B (필살기 캔슬 가능)
도발 : C + D (이동 및 필살기 캔슬 가능)
페인트 : 캐릭터별 4 or 2 or 6 입력 후 A + C (혹은 B + C)
초필살기 : 캐릭터별 고유 커맨드 입력 후 B + C
3. 이동 조작
4 : 후진 및 서서 상중단 가드
44 : 백대시
6 : 전진
66 : 대시
1 : 앉아서 하단 가드
2 : 앉기
3 : 앉아서 전진
7 : 백점프 (뒤로 점프)
8 : 제자리 점프
9 : 프론트점프 (앞으로 점프)
짧게 7, 8, 9 : 각 방향별 소점프
66 9 : 전방 빠른 소점프
다운 시 D : 테크니컬 라이즈 (낙법 기상)
다운 시 7 or 8 or 9 + D : 그라운드 스웨이 (스웨이 라인으로 낙법 기상)
4. 라인 관련 조작
1) 내가 메인, 상대가 스웨이일 때
D : 상단 공격을 맞추면서 상대방을 메인으로 끌고 옴
2D : 하단 공격을 맞추면서 상대방을 메인으로 끌고 옴
2) 내가 스웨이, 상대가 메인일 때
A : 상단공격을 하며 메인으로 복귀 (앉아 가드 불가)
B : 하단공격을 하며 메인으로 복귀 (메인측 상대방이 서서 가드 불가)
C : 중단 강공격을 하며 메인으로 복귀 (복귀 후 후속 콤보가 가능)
4 : 좌측으로 걸어서 이동
44: 좌측으로 대시 이동 후 메인으로 복귀
6 : 우측으로 걸어서 이동
66: 우측으로 대시 이동 후 메인으로 복귀
8 : 가만히 대기하되 스웨이 라인에 계속 머무름
2 : 굴러서 메인으로 복귀 (구르는 도중 무적판정, 굴러서 복귀 직후 경직이 발생하여 피격 가능)
'리얼바우트 아랑전설 2 공략 (Real Bout Fatal Fury 2) > 기본 시스템 (Basic system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릭터별 특이사항 (리얼 바우트 아랑전설 2, 리얼바웃 2 시스템 공략) (0) | 2022.12.13 |
---|---|
라인 시스템 (Main & Sway line system) (리얼 바우트 아랑전설 2, 리얼바웃 2, 메인, 스웨이) (0) | 2022.12.02 |
콤비네이션 아츠 및 페인트 캔슬 (Combination Arts & Feint Cancel) (리얼 바우트 아랑전설 2, 리얼바웃 2 기본기 콤보, CA, FC 시스템) (0) | 2022.12.01 |
브레이크샷 (Break Shot) (리얼 바우트 아랑전설 2, 리얼바웃 2 브샷, bs, 가드캔슬, 가캔 시스템) (0) | 2022.12.01 |
기 게이지 (Power Gauge system) (리얼 바우트 아랑전설 2, 리얼바웃 2 시스템) (0) | 2022.11.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