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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바우트 아랑전설 2 공략 (Real Bout Fatal Fury 2)/캐릭터별 가이드 (Guide by character)

김갑환 (리얼 바우트 아랑전설 2 기술표, 리얼바웃 2 캐릭터 콤보 공략, 커맨드 리스트)

by zyclant 2022. 11. 2.

 

 

* 본 공략은 스마트폰 세로 보기 화면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1. 평지 콤보

 

1) 강제연결 공사진1

기본적인 콤보는 맞지만 절대 쉽지 않은 콤보. 점c부터 시작한다면 그냥 약 반월참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속 편할 것이다. 보통은 근접 대치 중 2a 히트 시 a - b를 강제연결로 히트시키면서 노려볼 수 있겠다. 일단 2a 후 강제연결 a를 정확히 입력하는 것이 우선인데, 타이밍 자체는 굉장히 여유로운 편이다. 그 다음은 영상 설명에도 나와있다시피 강제연결 a - b를 순차적으로 빠르게 누르는 것인데, 최대한 빨리 a-b를 입력한 후 2를 눌러 모으기 시작해야 b 히트 경직이 끝나기 전에 공사진을 넣을 수 있다. a-b 후 2를 모으고 공사진을 사용하는 과정이 굉장히 어렵다.

 

 

 

 

2) 강제연결 공사진2

1번과 비슷한데 점c 대신 2a 2회로 시작하는 콤보. 근접 대치 중 노려볼만한 콤보다. 자세한 사용법은 1번의 설명과 같다. 역시 공사진 연결이 너무 어려우면 약 반월참을 쓰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로울 것이다.

 

 

 

 

3) 강제연결 반월참

1번 콤보에서 공사진 대신 약 반월참으로 마무리하는 콤보. 강공격 1회 정도의 덜 맞춘 데미지가 나오지만 난이도면에서 비교도 안 될 만큼 쉽다.

 

 

 

 

4) 띄우기 공사진

c-a-b-c 콤비네이션으로 상대방을 띄운 후 공사진을 넣는 콤보. 마지막 c를 입력한 시점부터 2를 모으고 있다가 히트 후 대기자세로 돌아오자마자 8a를 입력하면 되기 때문에 강제연결 공사진1 콤보보다는 훨씬 쉽다. 그리고 데미지도 더 강력하다.

 

 

 

 

 

2. 구석 콤보

 

1) 패기각 - 강제연결 반월참 콤보

패기각을 히트시켰을 때 상대에게 약간의 경직이 발생하는 점을 이용한 강제연결 콤보. 평지에서도 근거리에서 패기각을 히트시켰을 때 약 반월참이 이어진다. 문제는 구석 패기각 후 2b가 그리 잘 이어지지는 않는다는 것.

 

 

 

 

3. 스웨이 공격 조합 일반 콤보

 

1) 스웨이 강 반월참 콤보

김갑환은 d - 2d의 2연속 대 스웨이 공격이 가능한데, 이를 맞춘 후 강 반월참으로 마무리하는 콤보다.

 

 

 

 

2) 구석 스웨이 abc 페인트 콤보

구석에서 d - 2d를 맞춘 뒤, 메인 라인으로 돌아온 상대에게 a - b - c 콤비네이션을 맞추고 다시 스웨이 라인으로 보낸 다음, 봉황각 페인트 캔슬로 후딜레이를 줄여 우선권을 가져오는 콤보. 평지에서는 d만 맞추고 a - b - c - 페인트로 사용하면 된다.

 

 

 

 

3) 구석 스웨이 띄우기 공사진

구석에서 d를 맞춰서 상대를 메인 라인으로 끌어온 뒤, c - a - b - c 후 공사진으로 마무리하는 콤보.

 

 

 

 

4. 초필살기 및 잠재능력 콤보

 

1) 강제연결 잠재능력1

2a - a - b 후 봉황각을 넣는 콤보. 기술설명에도 언급했다시피 봉황각의 발동이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캔슬 가능한 기본기를 맞추면 어지간한 상황에선 다 들어간다. 서서 a에서도 연결될 정도.

 

 

 

 

2) 강제연결 잠재능력2

2a 2회로 시작하는 잠재능력 콤보.

 

 

 

 

3) 패기각 - 강제연결 잠재능력

패기각 후 반월참 뿐만 아니라 봉황각도 들어간다.

 

 

 

 

4) 회피공격 잠재능력

회피공격 후 캔슬 가능한 점을 이용하여 (당연히) 잠재능력도 이어줄 수 있다.

 

 

 

 

5) 캔슬 초필살기 콤보

공중에서 발동하는 초필살기인 봉황천무각을 점c 후 캔슬하여 연결시키는 콤보.

 

 

 

 

6) 스웨이 공격 조합 잠재능력 콤보

d - 2d 후에 강 반월참이 들어가니 당연히 봉황각도 들어간다.

 

 

 

 

7) a - b 잠재능력 콤보

점c를 맞추고 일반 지상 a - b 콤비네이션 후 봉황각으로 연결하는 쉽고 간단한 콤보.

 

 

 

 

8) 스웨이 패기각 - 강제연결 잠재능력

스웨이 d 후 기술 캔슬도 가능한데, 이를 이용하여 패기각으로 캔슬 후 봉황각을 강제연결해주는 콤보다.

 

 

 

 

9) 스웨이 a - b 잠재능력 (평지)

스웨이 패기각 콤보와 비슷한데, d로 상대를 끌어온 후 a - b - 봉황각 순으로 연결시키는 콤보다. 

 

 

 

 

10) 스웨이 a - b 잠재능력 (구석)

위 9번 콤보를 구석에서 사용하되, d를 맞추고 2d도 맞춘 다음 a - b - 봉황각 순으로 연결시키는 콤보.

 

 

 

 

11) 구석 스웨이 패기각 - 강제연결 잠재능력

d - 2d 후 패기각으로 캔슬한 뒤, 상대 경직이 풀리기 전에 봉황각을 강제연결 시키는 콤보.

 

 

 

 

5. 특정 상황 한정 콤보

 

1) 거구 한정 구석 비상각 콤보1

점프공격을 하고 내려와서 다시 점프공격을 하는 콤보. 퍼포먼스 콤보지만 데미지도 강한 편이다.

 

 

 

 

2) 거구 한정 구석 비상각 콤보2

거구 한정으로 구석에서 기상 공방 중 패기각을 맞췄을 때 써볼만한 콤보.

 

 

 

 

3) 거구 한정 구석 초필 콤보1

1번 콤보에서 비상각 대신 봉황천무각을 사용하는 콤보.

 

 

 

 

4) 거구 한정 구석 초필 콤보2 (스웨이 조합)

d - 2d 후 봉황천무각을 사용하는 콤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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