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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바우트 아랑전설 2 공략 (Real Bout Fatal Fury 2)/캐릭터별 가이드 (Guide by character)

앤디 보가드 (리얼 바우트 아랑전설 2 기술표, 리얼바웃 2 캐릭터 콤보 공략, 커맨드 리스트)

by zyclant 2022. 11. 2.

 

 

* 본 공략은 스마트폰 세로 보기 화면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1. 평지 콤보

 

1) 평지 3c 기본

막타 3c 콤비네이션 아츠로 띄운 후 추가타를 넣는 기본 콤보. 공파탄 대신 강 참영권과 승룡탄을 넣을 수도 있다. 강 참영권은 3c 후 바로 캔슬하면 안 되고 약간 딜레이를 준 후 사용해야 히트한다. 데미지는 공파탄을 쓰는 쪽보다는 약간 떨어진다. 승룡탄은 강 참영권보다 데미지가 더 떨어진다.

 

 

 

 

2) 평지 a - c 기본

a - c 기본 콤비네이션 아츠 후 강 참영권을 사용하는 콤보.

 

 

 

 

3) 평지 페인트 콤보

평지에서의 기본 페인트 콤보. 평지에서는 페인트 후 3c 띄우기 콤비네이션 아츠가 짧은 리치 때문에 들어가질 않는다.

 

 

 

 

4) 평지 3a - a - a 기본

3a 시동 콤비네이션 후 격 비상권으로 마무리하는 콤보. 조작이 쉬워서 좋다. 강 참영권 - 질풍리권과 데미지 차이도 거의 나지 않는다.

 

 

 

 

5) 평지 강제연결 참영권 콤보

점프공격 후 살짝 대시하여 근접a를 낸 뒤 원거리 a를 2회 강제연결하는 콤보.

 

 

 

 

6) 평지 페인트 캔슬 3c 띄우기

엄밀히 말하자면 평지 어느 상황에서나 가능한 콤보는 아니다. 상대방의 등이 약간 구석에 가까운, 화면 중앙에서 다소 오른쪽에 위치해있을 때 가능하다. 이때 3c 띄우기 후 이동거리가 긴 공파탄을 맞추면 상대방은 구석에 몰린 상태가 되고, 승룡탄을 추가로 넣어줄 수 있다. 노게이지 콤보주제에 점프공격 없이도 한 줄이 넘는 데미지 106을 자랑한다.

 

 

2. 구석 전용 콤보

 

1) 구석 페인트 콤보

구석에서는 점프공격 - 3a 시동 콤비네이션 아츠 후 a - c가 들어간다. 이 점을 이용한 콤보.

 

 

 

 

2) 구석 페인트 콤보2

페인트 캔슬 후 3c 띄우기 다음 공파탄을 넣고, 착지 직후 다시 승룡탄으로 마무리하는 콤보.

 

 

 

 

3) 구석 3c 띄우기 기본

위의 2번 콤보의 축약형. 페인트를 쓰지 않는 대신 점프공격으로 시작하는데, 데미지 차이는 그리 많이 나지 않는다.

 

 

 

 

4) 구석 페인트 캔슬 3c 띄우기

3번 콤보의 발전형. 페인트 캔슬로 기본기를 최대한 맞춘 후, 공파탄과 승룡탄으로 마무리하는 콤보. 노게이지 콤보 주제에 데미지가 한 줄 이상으로(!), 테리의 구석 라이징 태클 콤보보다 더 강하다.

 

 

 

 

3. 초필살기 및 잠재능력 콤보

 

1) 평지 초필살기 콤보

3c 띄우기 후 초열파탄을 넣는 콤보. 

 

 

 

 

2) 평지 페인트 초필살기 콤보

페인트 후 3c 띄우기를 이용한 초열파탄 콤보. 구석에서 사용하면 1히트 더 늘어나면서 데미지도 더 주게 된다.

 

 

 

 

3) 평지 잠재능력 콤보

3a 시동 콤비네이션 아츠 후 잠재능력 남타탄을 넣는 콤보. 남타탄 연결 후 c를 연타해야하는 점을 잊지 말자. 점프 공격 없이 3a - c - 페인트 - a - c  후에도 남타탄이 들어간다. c를 맞춘 후에는 무조건 들어갈 수 있다고 기억해두면 된다.

 

 

 

 

4. 특정 캐릭터 한정 콤보

 

1) 거구 한정 점프공격 콤보

말 그대로 덩치 큰 캐릭터 한정으로 가능한 콤보. 점b - 점c가 콤비네이션 아츠로 이어지긴 하지만 일반 캐릭터 상대로는 쓰기가 힘들다. 이 조합을 명중시킨 후 환영 시라누이로 캔슬하는 콤보.

 

 

 

 

2) 텅 푸 루 한정 구석 잡기 콤보

텅 푸 루를 상대로 구석에 몰려있을 때 가능한 콤보.

 

 

 

 

3) 구석 낙법캐치 스턴 절명 콤보

구석 4번 콤보 후 상대방이 낙법했을 때 노릴만한, 절명 가능한 스턴 콤보. 초필살기나 잠재능력을 쓰지 않고도 절명시키는 위엄을 보여준다.

(콤보 초반에 '점c - 접근 3a'는 점c를 맞춘 후 살짝 앞으로 걸어가서 3a를 맞추라는 뜻이다. 그렇지 않으면 페인트 캔슬 후 3c 띄우기가 히트백 때문에 연결되지 않기 때문이다. 영상은 운 좋게도 걸어가지 않고도 3c 띄우기까지 연결되었지만, 실제로는 걸어가서 3a를 맞춰야 성공률이 높다)

 

 

 

 

4) 구석 낙법캐치 절명 콤보

초필살기나 잠재능력 없이 스턴 시키지 않고 상대를 절명시켜버리는(!) 무시무시한 콤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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