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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바우트 아랑전설 2 공략 (Real Bout Fatal Fury 2)/캐릭터별 가이드 (Guide by character)

테리 보가드 (리얼 바우트 아랑전설 2 기술표, 리얼바웃 2 캐릭터 콤보 공략, 커맨드 리스트)

by zyclant 2022. 11. 1.

 

 

* 본 공략은 스마트폰 세로 보기 화면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1. 평지 콤보

 

1) 버닝너클 기본1

평지 기본 콤보. a는 일반 캐릭터가 앉아 있을 경우 히트하지 않으니 2a로 써버릇 하는 것이 좋다. 구석이라면 라이징 태클도 가능.

 

 

 

 

2) 버닝너클 기본2

또 다른 평지 기본 콤보. 콤비네이션 아츠 3c 후에 기술 캔슬이 가능하기 때문에 강 버닝너클이 들어가므로 꽤 강력하다. 점c부터 쓰지 않고 지상공격에서부터 시작하려면 영상과 다르게 2a - 2b - 3c를 쓰는 것이 좋다. 이유는 1번 콤보에서 언급한대로, a는 일반 캐릭터가 앉아 있으면 히트하지 않기 때문. 

 

 

 

 

3) 버닝너클 기본3

또 다른 평지 기본 콤보. 하단에서부터 시작한다는 장점이 있다.

 

 

 

 

4) 평지 파이어킥 기본1

파이어킥 히트 시 공중콤보가 가능하다는 점을 이용한 기본콤보. 점프공격을 하고도 거리가 가깝다면(혹은 점프공격을 낮게 맞춘 후 대시a를 맞췄다면) a - c - 파이어킥 - 크랙슛을 쓰는 것이 더 강하다. 구석이라면 크랙슛 대신 약 버닝너클을 쓰는 것이 더 강하다.

 

 

 

 

5) 평지 파이어킥 기본2

3a로 시작하는 3히트 콤비네이션 아츠 후 파이어킥을 쓰는 콤보. 이 콤보 역시 구석이라면 약 버닝너클로 마무리하자.

 

 

 

 

6) 평지 페인트 버닝너클 콤보

버닝너클 페인트를 이용한 기본 페인트 콤보. 구석이라면 a - c - 파이어킥 - 약 버닝너클을 쓰는 것이 더 강력하다.

 

 

 

 

7) 평지 파이어킥 고급

특수기 6b(백스핀킥)가 판정 모션 발생 직전에 필살기 캔슬이 가능하다는 점을 이용한 콤보. 2를 모으다가 그대로 6을 입력하고 b를 누르게 되면 파이어킥이 나가게 되므로, 6 b+c로 백스핀킥을 발동시켜야 한다. 백스핀킥 모션이 나오자마자 바로 8a를 눌러서 라이징 태클로 캔슬하면 된다. 구석이 아닌 상황에서 파이어킥을 맞췄을 때, 거리가 좀 애매하다 싶은 상황에서 이 테크닉을 사용하면 라이징 태클이 히트한다.

 

 

 

 

8) 백스핀킥 콤보

아주 낮게 맞춘 점c 후 백스핀킥이 연결된다는 점을 이용한 콤보. 7번 파이어킥 고급의 원리를 이용하여 파이어킥 후 라이징 태클을 히트시킨다.

 

 

 

 

9) 평지 파이어킥 고급2

7번 콤보보다 데미지가 좀 더 나오는 콤보. 거리에 따라 3a - c - c를 3a - c로 줄여서 파이어킥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거리 조절에 실패하면 파이어킥이 빗나가기 때문.

 

 

 

 

 

2. 구석 콤보

 

1) 구석 파이어킥 기본

a - c - 파이어킥 후 라이징 태클로 마무리하는 기본 콤보. 상대방을 강제다운 시키려면 라이징 태클, 다운시키지 않고 공세를 계속 이어가고 싶으면 약 버닝너클로 마무리한다.

 

 

 

 

2) 구석 페인트 콤보1

3c 띄우기 후 강 버닝너클로 마무리하는 콤보.

 

 

 

 

3) 구석 페인트 콤보2 (고난이도)

3a 시동 콤비네이션 아츠를 페인트 캔슬을 끼워서 2회 써야하는 콤보. 3a 때문에 쓰기가 좀 어려운 대신 데미지는 굉장히 강력하다.

 

 

 

 

4) 구석 페인트 콤보3

버닝너클 페인트 후 a - c까지 쓰려고 하면 리치 짧은 c가 닿지 않는다. 그래서 a까지만 쓴 후 파이어킥 - 약 버닝너클로 마무리하는, 비교적 쉬운 콤보.

 

 

 

 

5) 기상 라운드 웨이브 콤보

구석에서 다운된 상대방이 기상할 때 맞춰 라운드 웨이브를 사용했고 이것이 히트했을 때 쓸만한 콤보. 3a - c - 페인트 후 a - c - 약 버닝 너클로 마무리해도 충분히 강하다.

 

 

 

 

 

3. 특정 상황 콤보

 

1) 대공 버닝너클 콤보

공중의 상대에게 강 버닝너클을 히트시켰을 때 가능한 콤보. 라이징 태클도 가능하다. 강 버닝너클이 히트한 것을 확인한 후부터 2를 모으고 있으면 된다.

 

 

 

 

2) 대공 3c 콤보

공중의 상대에게 콤비네이션 아츠 2a - 2b - 3c 중 마지막 3c만 따로 히트시켰을 때 가능한 콤보. 이 경우 상대방이 좀 더 높이 공중으로 뜨기 때문에 버닝너클을 2번이나 넣어줄 수 있는 것이다. 콤비네이션 아츠 3a - c - c의 3a를 대공으로 맞출 경우 상대방이 자동으로 자세를 잡으며 착지하는데, 이때는 피격 판정이 없으므로 콤보가 불가능하다.

 

 

 

 

 

4. 잠재능력 콤보

 

1) 잠재능력 기본콤보1

a - c 후 트리플 게이저를 쓰는 가장 기본적인 콤보.

 

 

 

 

2) 잠재능력 기본콤보2

페인트 콤보 중에 잠재능력을 사용하는 콤보. 점프공격을 맞추고 시작할 경우 마지막 c가 닿지 않는다.

 

 

 

 

3) 잠재능력 기본콤보3

점프공격 - 콤비네이션 아츠 후 잠재능력을 쓰는 콤보.

 

 

 

 

4) 구석 한정 잠재능력 콤보

실용성은 좀 떨어지는 콤보. 구석 몰아서 트리플 게이저를 사용했는데 마지막 3번째 게이저가 간신히 화면 안에 들어와서 히트했을 때, 약 버닝너클로 추격이 가능하다.

 

 

 

 

5) 텅 푸 루 한정 잠재능력 콤보

텅 푸 루 한정으로 파이어킥 후 잠재능력이 들어가는 콤보.3a - c - c 콤비네이션 아츠 말고도 a - c,  근접c, 2b - 2b, 6b - d 이후 파이어킥을 넣고 잠재능력으로 마무리 가능하다.

 

 

 

 

6) 구석 낙법캐치 스턴 절명

구석에서 라이징 태클에 맞은 상대가 낙법했을 때 노릴만한 콤보. 야마자키도 스턴시킨다.

(스턴 후 야마자키의 체력을 보면 굳이 파워 가이저를 안 써도 된다. 3a - c - c - 파이어킥 - 라이징 태클로도 충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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