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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바우트 아랑전설 2 공략 (Real Bout Fatal Fury 2)/캐릭터별 가이드 (Guide by character)

리 샹페이 (리얼 바우트 아랑전설 2 기술표, 리얼바웃 2 캐릭터 콤보 공략, 커맨드 리스트)

by zyclant 2022. 11. 3.

 

 

* 본 공략은 스마트폰 세로 보기 화면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1. 평지 콤보


1) 3c 띄우기 기본

기본적인 3c 띄우기 후 약 장풍인 나몽파로 마무리하는 콤보.

 

 

 


2) 섬리주황 1 (하단)

돌진 타격성 잡기기술인 섬리주황을 이용한 콤보 첫 번째. 하단이다. 섬리주황 후 파생기 섬리주황 관공까지 사용하게 되면 상대방을 뒤로 꽤 멀리 보내기 때문에, 구석에 몰기 좋다.

 

 

 


3) 섬리주황 2 (aca)

섬리주황 콤보 두 번째. 지상 a - c - a 후 섬리주황으로 연결한다. 빠른 캔슬을 하면 안 되고, 마지막 a 히트 확인 후 섬리주황을 입력해야 한다.

 

 

 


4) 섬리주황 3 (aac)

섬리주황 콤보 세 번째. 마찬가지로 마지막 c 히트 확인 후 섬리주황을 입력해야 한다.

 

 

 


5) 나몽파 대공히트 - 약 나몽파

나몽파가 반격의 위험이 적은 덕분에 견제용도로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 약이나 강을 점프한 상대에게 히트시켰을 때 쓸만한 콤보. 거리가 가까워야 두 번째 나몽파가 들어간다.

 

 

 

 


2. 구석 콤보


1) 나몽파 천붕산

구석에서 강 나몽파를 지상 히트시켰을 때, 천붕산으로 추격하는 콤보.

 

 

 


2) 3c 띄우기 기본

구석에서 샹페이가 강력해지는 첫 번째 콤보. 평지 3c 기본 콤보 이후 천붕산으로 마무리하는데 한 줄 가까운 데미지를 낸다.

 

 



3. 초필 콤보


1) 평지 대철신

돌진 단타 타격기인 초필살기 대철신을 콤보로 연결할 수 있다. 단, 영상처럼 점c를 먼저 맞추게 되면 히트백 때문에 a - c 후 대철신이 잘 안 들어간다. 보통은 지상 근접 a - c 후 사용하는 편이 안전하게 이어진다.

 

 

 

 

2) 평지 초백룡

점프공격 후 지상 c를 맞춘 후 초백룡을 사용하는, 초백룡 콤보 중엔 가장 기본적이고 쉬운 콤보.

 

 

 

 

3) 스웨이 초백룡

2번 콤보와 유사한 콤보로, 스웨이 라인이동 강공격 후 초백룡을 사용하는 콤보. 공캔슬 초백룡 콤보와는 비교도 안 될 만큼 쉽다.

 

 

 


4) 고난이도 평지 3c 공캔슬 초백룡

공캔슬 초백룡이라는, 상당히 어렵고 까다로운 테크닉을 사용해야하는 고난이도 콤보. 이후에 서술하는 고난이도 콤보들 모두가 공캔슬 초백룡 콤보다. 초백룡이 원래는 지상 c를 히트시킨 후 파생기처럼 616 a+b를 빠르게 2회 입력해야 발동하는데, 공캔슬 초백룡은 지상 c를 히트시키지 않고 616 a+b를 발생시키는 점이 다르다. 그냥 허공에 대고 c 후 616 a+b를 입력하면 안 되고, 616 c~a+b(c와 a+b를 따닥 느낌으로 순차적으로 빠르게 입력) 식으로 커맨드를 선입력 후 공격버튼을 눌러야 한다. 영상을 보면 616 c~a+b가 아닌 616 c+d~a+b로 입력하는데, 이 커맨드로 사용하면 헛장풍 나가는 일이 없다(대신 가끔 도발이 나간다..). 주의할 점이라면 약 나몽파 이후 커맨드 선입력이 들어가지 않는 경직시간이 있으므로, 경직이 풀린 후 커맨드를 입력하는 타이밍을 캐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커맨드를 빠르고 정확하게 입력하는 것이 그 다음으로 중요하며, 첫 모션 이후에도 두 번째 모션 커맨드 입력을 빠르고 정확하게 입력하여 연결시켜 마무리하는 것이 그 다음으로 중요하다. 그나마 초백룡 첫 모션의 발동속도가 엄청 빠르기 때문에, 나몽파에 맞은 상대방이 땅에 먼저 떨어질 염려는 하지 않아도 된다. 하여간 여러 모로 쓰기 어려운 콤보.

(참고로, 본 영상은 a - b - 3c 콤비네이션을 사용하지만 실전에서는 2b - b - 3c로 쓰는 것이 좋다. 2b로 하단부터 노리고, 전진성 좋은 b로 거리를 좁힘으로써 3c 후 공캔슬 초백룡을 안정적으로 히트시키는 것)

 

 

 


5) 고난이도 구석 공캔슬 초백룡1 (3c 띄우기 후)

2번의 구석 강화형. 점프공격으로 시작하며, 3c 띄우기 후 약 나몽파 - 공캔슬 초백룡을 넣는다. 어렵다. 대충 250번 정도 시도했다.

 

 

 

 

6) 고난이도 구석 공캔슬 초백룡2 (나몽파 대공히트 2회 초백룡)

구석 나몽파 히트 시에도 공캔슬 초백룡이 가능하다.

 

 

 

 

7) 구석 3c 대공히트 대철신

구석에서 기본기 견제 중 3c 띄우기를 대공히트 시켰을 때 쓸만한 콤보. 상대방의 점프 최고점에서 맞춰야 들어간다.

 

 

 

 

8) 구석 강 나몽파 대공히트 공캔슬 초백룡

반격의 위험이 적은 강 나몽파를 대공히트 시켰을 때 써볼만한 콤보. 사용 난이도는 역시 어려운 편이다.

 

 

 

 

9) 초고난이도 구석 3c 대공히트 초필 2회 (3c - 대철신 - 공캔슬 초백룡)

구석에서 점프한 상대에게 3c 띄우기만 대공히트 시켰을 때 가능한 콤보. 데미지는 강력하지만 쓰기가 어렵다(대충 1천회 반복해서 성공했다).

 

 

 

 

10) 2P 위치 한정 구석 대철신

2P 위치에서 a - a - c 콤비네이션 후 대철신이 연결되는 버그성 콤보. 하지만 점c를 맞춘 상황에서 2b - 2b - 3c - 나몽파 - 공캔슬 초백룡을 쓰는 편이 데미지나 후상황 등 여러 모로 좋다. 근접 기본기 싸움에서 a - a - c를 일단 비벼본 후 히트했다면 써보는 정도로는 연습해두면 좋긴 할 것이다.

 

 

 



4. 영주 상단 콤보


1) 나몽파 2회

평지에서 영주 상단이 발동됐을 때, 약 나몽파를 2번 넣는 콤보. 거리가 가까워야 한다.

 

 

 


2) 대철신 - 천붕산

평지 영주 상단에서 대철신을 공중콤보로 넣는 콤보. 영주 상단 발동 후 히트하는 타이밍에 따라 상대방이 공중에 뜨는 높이가 달라진다. 만약 상대방이 지상에 거의 내려와서 영주 상단에 맞았다면 대철신이 나가기 전에 상대방이 지상으로 다운된다.

 

 

 

 

3) 대철신 - 공캔슬 초백룡

평지 영주 상단 후 초필을 2번(!) 넣는 콤보.

 

 

 

 

4) 고난이도 구석 공캔슬 초백룡

구석에서 샹페이가 강력해지는 두 번째 콤보. 공캔슬이라는 어려운 콤보지만 데미지 자체는 한 줄 이상이라 강력하다. 물론 공캔슬을 사용하지 않고 나몽파 2~3번까지 맞춘 후 천붕산으로 마무리해도 충분히 강력하다. 공캔슬에 숙련이 되었다면 가능한 고급 콤보도 있는데, 영주 상단 - 약 나몽파 2회 - 공캔슬 초백룡 1타 - 공캔슬 초백룡 풀히트가 그것이다.

 

 

 

 

5) 전진 나몽파 - 공캔슬 초백룡

은근 난이도 높은 콤보. 근접한 상태에서 영주 상단이 높은 타점에서 히트했을 경우, 앞으로 살짝 전진하여 나몽파를 씀으로써 거리를 최대한 좁힌다. 그래야 후속 공캔슬 초백룡이 클린 히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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