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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화의 검사 2 공략 (The Last Blade 2 Guide)/캐릭터별 가이드 (Guide by character)

노멀 카에데 (비각성 카에데) (월화의 검사 2 기술표, 월검2 캐릭터 콤보 공략, 커맨드 리스트)

by zyclant 2022. 4. 1.

 

 

* 본 공략은 스마트폰 세로 보기 화면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1. 파워 모드 전용 콤보

 

1) 기본 강제연결

각성 카에데의 신명 공아 강제연결 콤보와 유사한 콤보.

 

 

 

 

2) 구석 기본 강제연결

1번 콤보에서 중간에 4a를 한 번 더 넣는 콤보. a 대신 6c 후 캔슬로 강 일도 공아를 써도 된다.

 

 

 

 

3) 기본 강제연결 초오의

각성 카에데처럼 4a 후 6c가 들어간다. 이후 6c 캔슬로 초오의를 넣는 콤보. 노멀 카에데가 역으로 구석에 몰린 상태라면 6c 캔슬 초오의가 연결되지 않는다. 전진거리가 너무 짧아서 안 닿기 때문(...).

 

 

 

 

4) 기본 강제연결 6c - 공중잡기 콤보

각성 카에데의 콤보와 동일한 콤보. 데미지는 아주 약간 더 약하다.

 

 

 

 

5) 기본 승화

지상 강베기 후 승화.

 

 

 

 

6) 버그성 점b 콤보

공중장풍 커맨드 입력시 나가는 버그성 점b를 이용한 콤보. 전방 소점프를 연속적으로 잘 써야하는데, 숙련되면 보통 키의 캐릭터들에게도 쉽게 써줄 수 있다. 아카리, 오키나 같은 키 작은 캐릭터들에게는 쓰기 어렵다.

 

 

 

 

7) 버그성 점b 승화 콤보

5b의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점b 후 연결하기가 꽤 어렵다. 대신 5c 후 승화기가 들어가는 점을 이용한 승화 콤보.

 

 

 

 

8) 버그성 점b - 강제연결 6c 초오의 콤보

버그성 점b를 이용한 파워 모드 콤보 중에 가장 강력한 콤보. 구석에서 사용할 경우 초오의에 맞은 상대가 낙법 후 바로 반격해올 수 있으니 확실한 끝내기 용도가 아니라면 지양하자.

 

 

 

 

9) 평지 고난이도 버그성 점b - 공아 콤보

버그성 점b 후 착지하여 4a를 맞추고 다시 버그성 점b를 넣는, 다소 손이 바쁜 콤보. 마무리로 강 일도 공아를 쓴다. 강제연결 4a 후 강제연결 6c를 넣고 6c 캔슬로 초오의를 넣거나, 일도 속풍 - 5a - 일도 뇌정을 넣을 수도 있다. 초오의 마무리의 경우 위의 8번 콤보에 비해 난이도는 어려우면서 데미지는 겨우 1도트 강하다. 효율이 떨어지니 패스하자. 일도 뇌정의 경우 위의 4번 콤보보다 데미지가 14도트 강하다.

 

 

 

 

 

 

2. 스피드/극 모드 공통 콤보

 

1) 기본 연살참

강제연결 1회가 포함된 기본 연살참.

 

 

 

 

2) 기본 연살 연인참

강제연결을 뺀 대신 연인참으로 마무리하는 콤보. 위 콤보보다 약간 데미지가 더 나오지만 거의 비슷한 수준.

 

 

 

 

3) 구석 bc 연살참

구석에서 bc로 띄운 후 대공기로 마무리하는 콤보. 각성 카에데와 유사하지만 공중잡기 마무리는 불가능하다.

 

 

 

 

4) 구석 람토 난무오의

구석에서 람토 히트 시 난무오의가 가능한 점을 이용한 콤보.

 

 

 

 

5) 구석 강제연결 abc 공중잡기

a - b - c로 사용가능한 스피드/극 모드의 기본 콤보(일명 abc 콤보)를 구석에서 맞춘 후 공중잡기로 마무리하는 간단한 콤보.

 

 

 

 

6) 버그성 점b 콤보

파워모드의 그것과 유사한 콤보. 스피드/극 모드에서는 236b가 두 번 가능하다. 숙달되면 세 번까지도 넣을 수 있다카더라.

 

 

 

 

7) 구석 버그성 점b - abc - 공잡 콤보

위의 5번과 6번을 섞은 콤보. 버그성 점b를 이용한 콤보 중에서는 가장 강력한 데미지가 나온다(노멀 카에데 하단 난무오의 후 다운공격 시 데미지가 119인데, 이 콤보 데미지가 115 나온다). 단, 4a 강제연결은 3회가 아닌 2회로 하는 것이 안전하다. 히트백 때문에 abc 콤보의 b가 닿지 않을 수 있기 때문.

 

 

 

 

8) 구석 버그성 점b - 강 공아 2회 콤보

버그성 점b를 이용한 콤보 중에선 두 번째로 강력한 데미지가 나오는 콤보(데미지 113). 위의 7번 콤보의 강제연결이 부담스러울 경우 사용하면 좋다. 단, 버그성 점b 난타가 끝난 후 지상 연살참으로는 딱 영상에 제시된 대로만 쓰도록 하자. 히트백 거리에 따라서 bc띄우기 후 강 공아가 아예 닿질 않거나, 두 번째 강공아가 들어가지 않는 경우가 생긴다. 그것만 지킨다면 클린히트할 확률이 위의 7번 콤보보다 더 높아진다.

 

 

 

 

9) 띄우기 난무오의 - 강 공아 3회 콤보

퍼포먼스용 콤보. 하단루트 난무 후 다운공격을 넣는 것보다 많이 약하다.

 

 

 

 

 

3. 극 모드 전용 콤보

 

1) 기본 연살 승화

연살참 중 승화기인 약 연인참이 들어가는 점을 이용한 승화 콤보. 그래도 다른 극 캐릭터들의 승화 콤보 데미지에 비하면 많이 약하다.

 

 

 

 

2) 버그성 점b 연살 승화 콤보

파워 모드의 그 콤보와 비슷한데, 연살참을 간소화하면 승화기가 여유롭게 들어간다.

 

 

 

 

3) 람토 난무 캔슬 승화

오키나와 비슷하게 중단발동 난무오의 1타에서 기본기 강제연결로 이어주는 콤보. 난무오의를 그냥 하단루트로 써주고 다운공격까지 해주는 게 데미지는 더 잘 나온다. 퍼포먼스용 콤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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