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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화의 검사 2 공략 (The Last Blade 2 Guide)/캐릭터별 가이드 (Guide by character)

타카네 히비키 (월화의 검사 2 기술표, 월검2 캐릭터 콤보 공략, 커맨드 리스트)

by zyclant 2022. 3. 30.

 

 

* 본 공략은 스마트폰 세로 보기 화면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1. 파워 모드 전용 콤보

 

1) 기본 강제연결 콤보

파워 카에데의 기본 강제연결 콤보와 흡사한 콤보다.

 

 

 

 

2) 강제연결 초오의 콤보

위의 강제연결 중에 오의 대신에 초오의를 넣는 콤보인데, 커맨드 선입력을 이용해야하므로 일반적인 콤보들에 비해 꽤 이질적이다. 5a 모션의 후딜레이가 4a보다 짧기 때문에, 초오의로 빠르게 입력해줘야 끊기지 않고 연결된다.

 

 

 

 

3) 2c 강제연결 초오의 콤보

하단 2c에서 시작할 수 있는 강제연결 초오의 콤보이다. 2번 콤보보다는 쉽고 간단한 편.

 

 

 

 

4) 강제연결 2c - 초오의 콤보

위의 3번과 비슷한데 기본기의 순서가 다르다. 단순 강베기 후 초오의 넣는 것 다음으로 2c 후 초오의를 넣는 것이 쉽다.

 

 

 

 

5) 고난이도 강제연결 초오의 콤보

4a - 2c - 5a 후 초오의를 넣는 콤보. 5a는 영상의 자막과 같이, 사실 214 a를 입력해야한다.

 

 

 

 

6) 6c 캔슬 초오의

사거리가 긴 6c를 맞췄을 때 써볼 수 있는 콤보.

 

 

 

 

7) 기본 승화

점b - 5b 후 사용하는 기본적인 승화. 워낙 기본적인 콤보라 생략하려고 했으나 유의해야할 점이 있어서 추가하였다. 승화기를 히트시킨 위치 기준으로 초오의 커맨드를 입력해야 승화가 이어진다. 자리가 바뀐다고 바뀐 자리의 초오의 커맨드를 입력하면 안 된다.

 

 

 

 

8) 구석 6c캔슬 수월 콤보

6c캔슬로 '수월을 뚫는다'를 히트시킨 후 다운공격까지 이행하는 콤보. 기본기만으로는 가장 강력한 데미지를 보여준다.

 

 

 

 

9) 역가드 패턴 초오의 콤보

6c처럼 상대를 다운시킨 후 히비키에게 우선권이 있을 때 유용한 패턴 콤보다. 포인트는 다운시킨 상대를 대시로 살짝 지나쳐서 자리를 바꿔놓고, 상대의 기상에 맞춰 회피-후퇴 특수이동기를 사용하는 것. 상대방의 가드를 혼란시키는, 역가드 패턴의 일종이라고 보면 된다. 특히 2a를 많이 심어놨다면 상대방이 기상 후 정역 판별을 잘 했더라도 하단 가드를 유지하려고 할 것이다. 특수이동기 중 b는 점프공격과 같은 상단 판정이기 때문에, 이렇게 기상 시 하단 가드를 유지하는 상대에게 카운터와도 같은 패턴이라 할 수 있다. 주의할 점은 6c의 후딜레이가 길기 때문에, 모션이 완전히 끝난 뒤 대시를 입력해야한다는 것. 그렇지 않으면 앞으로 걸어서 이동한다.

 

 

 

 

2. 스피드/극 모드 공통 콤보

 

1) bc띄우기 기본 연살참

연살참 도중 bc띄우기 후 오의로 공중콤보 마무리하는 기본 콤보.

 

 

 

 

2) 접근해서 벤다 - 띄우기 난무오의 - 초오의 콤보

언급했던 한계 데미지 180을 찍는 콤보. 참고로 스피드 모드에서만 가능한 콤보이다. 극 모드에서는 접근해서 벤다 후 거합한다로 캔슬이 되지 않는다.

 

 

 

 

3) 구석 접근해서 벤다 - 띄우기 난무오의 - 초오의 콤보

2번 콤보의 구석형. 스피드 모드 및 극 모드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접근해서 벤다 클린히트 후 칼을 집어넣는 동작이 벽을 만나면서 생략되는데, 이때 난무오의를 넣으면 연결된다. 초오의나 잠재오의는 들어가지 않으므로 파워 모드에서는 활용 불가.

 

 

 

 

4) 역가드 패턴 초오의 콤보

파워 모드의 그것과 유사한 콤보. 차이점이라면 연살참 마무리를 6c로 한다는 점과, 후퇴 특수이동 중 b 후 착지했을 때 a로 콤보를 이어간다는 점이다.

 

 

 

 

 

3. 극 모드 전용 콤보

 

1) 기본 연살참 승화 콤보

연살참 중 접근해서 벤다를 클린히트 시킨 후 승화하는 콤보.

 

 

 

 

2) 5c 잠재오의 콤보

파워 모드에도 사용가능하다. 5c 히트 시 히트백이 매우 적다는 점을 이용한 잠재오의 콤보. 하지만 다단히트 보정이 들어가버려서 단발로 잠재오의를 맞춘 것과 데미지는 동일하다.

 

 

 

 

3) 난무 캔슬 강제연결 승화

180 데미지가 나오는 퍼포먼스용 콤보. 굳이 이걸 쓰지 않아도, 난무를 캔슬하지 않고 하단루트 끝까지 맞춰도 180 데미지가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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